1.png

 

 
 
 
주택시장에 각종 규제가 잇따름과 동시에 대출 제재가 강해지면서, 비교적 진입이 수월한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브릴란테 덕수궁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0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37%p 상승한 101.96로 집계됐다. 기관이 신표본을 기반으로 통계를 시작한 2020년 7월 이후 최고치이며, 지난해 12월부터 매달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브릴란테 덕수궁’이 12월 분양을 앞뒀다. ‘브릴란테 덕수궁’은 옛 저경궁 터인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12길 30 외 1필지에 자리하며, 지하 3층~지상 15층 전용 27㎡~41㎡ 오피스텔 130실, 근린생활시설 10실 규모다.
 
‘브릴란테 덕수궁’은 1.5룸과 2룸 구조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 고효율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복층형 구조(일부)를 적용했으며, 남산과 덕수궁 조망을 담은 테라스(일부)를 설치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실 풀퍼니시드 첨단 시스템을 갖췄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도 갖췄다.
 
지하철 1·2호선 시청역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이며, 서울역·용산·강남·잠실 등 주요지로 한 번에 오갈 수 있다. 도보 10~15분 거리 내 지하철 1·4호선 및 공항선이 지나는 서울역과 4호선 회현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여러 버스 정류장도 가깝다.
 
브릴란테 덕수궁 단지 주변으로 음식 문화의 거리가 형성돼 있으며, 의료 및 쇼핑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한 청계천과 시청 앞 광장, 광화문 광장 등을 중심으로 풍부한 녹지공간도 즐비하다. 우정아트센터, 서울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일우스페이스, 라이크디즈1601 등 각종 전시공간도 가깝다. 신한은행·우리은행·한국은행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서울시청 및 종로구청과의 거리도 가깝다.
 
게다가 브릴란테 덕수궁 웨스틴 조선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남대문 호텔,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백화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공공행정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 여러 업무시설이 밀집돼 있는 국내 3대 중심업무지구인 CBD에 위치해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브릴란테 덕수궁’은 앞서 지난 5월 1차 사업지인 ‘브릴란테 남산’이 성황리에 분양을 완료함에 따라 완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건설타임즈(http://www.constimes.co.kr)